한국산악연수원 6주차 종합반 - 수료식 9/26~27
어느덧 6주가 되었습니다. 한주 한주 보내다 보니 시간이 빨리 흘러갔습니다.
이번주는 수료주이기 때문에 1~5주와는 달리 일정이 빡빡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토요일은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나오신 분과 함께 자연훼손 방지 및 보호와 이해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현재 많은 등산객들로 인하여 자연훼손이 심각해 지고 있음을 알았고 조금만 조심하면
좀 더 자연과 더붙어가는 등산 및 등반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녁식사를 한 후 암벽등반 개론 및 기술 총평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배워온 것들을 종합하여 설명하니 처음과는 달리 이해가 한 층 잘 되었습니다.
이후 동문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진뒤 내일의 등반을 위해 취침에 들어갔습니다.
일요일 드디어 마지막 등반과 함께 수료식의 날입니다. 오늘은 수료식을 위하여 많은 등반을 하지는 않고 선인봉을 조금만 올라가기로 되어있었다.
아침 5시에 기상을 하여 아침을 간단히 먹은후 도봉산으로 향하였다. 아직 어두웠지만 사람이 붐비기 전에 등반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부지런히 선인봉으로 향하였다.
오늘 등반은 짧었다. 대신 짝힘을 이용한 크랩이 많이 있었고 아직 요령이 부족해 오르다 손의 힘이 빠지기도 했다. 무사히 짧은 등반을 마치고 점심을 간단히 해결한 후 한국산악회 건물로 향했다.
이후 수료식에는 동문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와 주셨다.
드디어 6주간의 일정을 마치고 수료.. 아쉬운 기분이 들었다..
전체 회식후 각자의 집으로 향하는 길.. 6주동안의 과정이 새록새록 기억이 난다..
--------------------------------------------------------------------------------------
이기윤 회장님, 박경현 총무님 이하 많은 선배님들의 도움을 받아 한국산악 연수원 종합과정 6주를 수료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한 말씀을 드리며 또한 6주 과정동안 이것저것 많이 챙겨주신 김근생 선배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같이 동고동락한 23기 모두와 86회 동기들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86회 권필중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