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산행기(박민원)

by 관리자 posted Mar 26,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0||10멋과 즐기는 산행도 좋고, 오르고 달리는 산행도 좋다. 그러나 ---
나는 청계산에 갈때는 멧새들에게 모이(밥)을 주려고 쌀이나 땅콩을 갖고 간다.
어제 아침에도 땅콩을 쪼끄만 멧새가 먹기 좋게 4-5등분하여 한주먹 만들어 배낭에 쌌다.
대공원을 출발하여 두어 시간 산행했는데 점심 먹고 간단다. 벌써 자리피고 한상 차려놨다.
그런데 자리가 엉덩이가 자꾸 미끄러져 밥상을 엎으려고 한다. 경치는 꽝이고, 전망도 없고, 거저 한 끼 때우는 선술집 정도의 자리다. 경치 좋은 자리 많은데 왜 급하게 선술집같은 자리에서 먹나??
산에 가면 발품 좀 팔고 약간 시간 갖고 찾아보면 63 빌딩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보다도 훨씬 경치 좋고, 전망 좋고, 평평하고 널찍한 장소를 찾을 수 있다. 이왕지사 먹자고 사는 세상, 운치 좋고, 분위기 좋은 비싼 자리에서 10명의 부인들이 정성스럽게 싸주신 대략 20여 가지 진수성찬을 깔아놓고, 어느 호텔 최고급 레스토랑에도 없는 화학산 깊은 계곡에서 채집하신 솔, 잣, 작약, 머루, 달래, 오디, 매실, 돌배로 손수 담가서 갖고 오신 윤찬표 건강에 좋은 과실주를 곁들인 점심은 코엑스 스카이라운지 50개국 핵안보 정상들의 만찬이 부럽지 않을 것이다. 여기에 송 익재의 종합어묵완자떡국만두탕을 한그릇 곁들이면 행복하지요.
송 익재의 산행을 보면 배울 점이 많이 있다고 생각 했었다. 우선 익재는 자리 잡고 바나 피는 장소가 항상 편안하고 넓고, 전망 좋고, 경치 좋은 호텔 급이다. 다양한 탕거리를 준비해서 맛있고 뜨거운 국을 선후배들에게 한 그릇씩 나누어 준다. 산을 사랑하고 여유 있게 즐길 줄 아는 멋쟁이다. 사설이 길었는데 산에 오면, 경치 좋은 명당자리를 찾아서 맛있게 먹고 대화하고 산행을 즐기면서 스트레스 내려놓자는 의견입니다.
점심 먹고 올라가는 길이 낯설어서 창호에게 길이 아무래도 이상하다며 능선에 올라서니 낯익은 비석이 보여서 물어보니 이수봉 이란다. 공지된 코스는 반대쪽인데 효율적인 등산을 한 셈이다. 3월말 마지막눈의 눈길이라 기쁘지만 쌓여 녹은 눈이 너무 미끄럽다. 여기저기서 꽈당꽈당 넘어진다. 남 넘어지는 것은 재미있고 우습고 즐겁다. 이수봉에서 사진한장 찍자마자 무엇이 그리 급한지 돌아서서 내려간다. 윤찬 형님만 아이젠을 하셨다. 미끄러워도 통신부대 왼쪽 길로 간다면서 2명이 미끄러워 넘어진다. 나는 오른쪽 진창길로 내려왔다. 전부들 미끄럽고 가파른 계곡 계단 길로 내려간단다. 나는 눈이 다 녹은 산등성이 길로 내려왔다.
청계산은 멧새들이 많다. 토종 텃새들인데 눈 온 날엔 먹이가 없어서 사람을 더 잘 따른다.
쌀이나 땅콩을 손바닥에 놓고 손을 뻣고 있으면 새들이 손바닥위에 앉아서 모이를 먹는다.
눈 왔을때는 한손바닥에 2-3마리도 앉아서 잘 먹는다. 자연과 소통하고, 새와 친해진다는 마음 때문에 많이 흥분된다. 이수봉에서 선후배님들께 땅콩 한줌씩 쥐어주고 멧새와 놀게 했어야 했는데 정신없이 내려오는 바람에 잊어버렸다. 청계산에는 4-6종의 텃세 부류가 있다고 생각이 든다. 이수봉에서 사는 텃새들이 손바닥에 제일 잘 앉아서 먹는다. 통신 부대를 돌아서 내려오다 첫 번째 큰 평상이 있는 곳의 텃새들도 손바닥에 주는 모이를 잘 먹느다. 그러나 내려오는 길에 서너 군데에 있는 텃새들은 사람 손바닥에 모이 먹으려고 잘 앉지 않는다. 또 청계사 아래 주차장에 있는 텃새들은 수도 많고 손바닥에 앉아 먹기도 잘한다. (갤러리에 올린 멧새와 우리들을 보시오)
중원산 하산 길 계곡물에 10분정도 발 담구는 여유,
4시간 정도 산행 후 문수암 밑 등행경기 2코스 3코스 물에 10분정도 집사람과 같이 발 담구는 멋과 즐거움. 산행하며 위도보고 올라온 뒤도 보고, 옆도 보고, 멀리보고 더 멀리도보는 여유와 즐거움, 산행하며 좋은 공기도 마시고, 단풍도보고 산새들에게 모이도 주는 멋을 즐깁시다.
하산 후 옛골 뚝배기 청국장 집 2층을 전세내서 임시총회를 열었습니다. 지난 정기총회에서 선거에 이의를 수용하여 양정산악회의 단결과 상호간의 돈독한 우의를 더욱 다지기 위해 현 김 종하 회장께서 바쁘시지만 고사하던 연임을 흔쾌히 수용해주셔서 차기 회장님으로 만장일치로 선출하였습니다. 김 종하회장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김 종하회장님도 수락연설에서 회장 선출관계로 인해 꼬여있는 우리 산악회를 정이 넘쳐나는 산악회가 되도록 의욕에 찬 총무단과 같이 혼신의 노력을 다 하시겠다고 연설해 주셨습니다.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셨으며 우리들은 박수로 약속을 화답했습니다.
kBS2 감사합니다 개그 어법과 발성법으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
    홍성대 2012.03.26 23:33
    양정산악회 회장님 연임하면 성이 바뀌네요?
    고쳐주세요!!!!!
  • ?
    박 민원 2012.03.27 00:03
    홍 성대 오랜만이야!!! 어제도 자네 이야기 내가 많이 허며 생각 했었는데. --- 다음 산행때는 반가운 얼굴좀
    봅시다. 어떻게 3군데나 성을 바꿔놨구만!! 큰실수 했습니다. 회장님. --- 꾸벅 ㅎㅎㅎ
  • ?
    김재철 2012.03.27 21:11
    산행기를 자청해서 써주신 박민원선배님께 고맙고 꼼꼼히 읽어주신 성대형이 고맙습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앞으로도 계속 즐건 마음으로 산행하고 공감하고 안아주고 끌어주고 야단도치고 반성도하는 모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우리는 한식구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