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9일, 2학년 인공암벽교육관련 후기.

by 홍성보 posted Apr 09,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안녕하세요? 2학년 산악부 홍성보입니다. 처음 후기를 올리니 느낌이 떨리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오늘 양정 선배님들과 함께한 인공암벽 훈련을 갔다왔습니다. 9시에 집합하여 지정장소에 도착 후, 선배님들의 프리젠테이션 및 암벽기술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선배님들께 배운 인공암벽을 위한 간단한 스트레칭과 기술입니다.

1.스트레칭: 인공암벽을 하기 전 스트레칭은 꼭 필요한 준비 운동입니다. 우선 발부터 시작하여 발목을 돌려 가볍게 풀어줍니다. 이때 최대한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반복해 주며 숨은 참지 말고 계속 호흡해줍니다. 근육의 수축 이완시 10초의 여유를 가지면 스트레칭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팔의 스트레칭으로써 팔을 굽혀 최대한 뒤로 빼주면 어깨를 비롯한 팔의 움직임이 훨씬 좋아집니다. 또한 손바닥을 뒤로 젖혀주면서 스트레칭 시 팔의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2.암벽기술: 오늘의 암벽기술은 발의 삼각균형 및 inside foot과 outside foot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암벽을 오를시 발과 손은 삼각형 모양의 규칙성을 가져야 균형을 이루며 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위로 최대한 뻗어 오를 경우 한쪽 발의 움직임을 주어 공간확보를 최대한 가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암벽하는 도중 팔의 혈액순환을 위해 재빨리 한 손을 몸 아래 쪽으로 내려 털어주며 쉼을 주는 것이 좋은 암벽기술이 될 수 있습니다.

느낌: 오늘 선배님들과 함께한 인공암벽 교육은 무척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 배우지 못한 암벽기술을 배워보며 한층 더 실력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 수고해주신 선배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무척 뛰어난 실력을 뽐냈던 병호가 고난도 암벽타기에 성공했습니다. 앞으로 저희 모두 뛰어난 실력을 가질 수 있도록 기초 체력운동을 해야할 것 같군요~
  • ?
    장진현 2008.04.10 21:15
    너 서기 담당해라 (......) 선생님한테 말해서 디카 구해볼게 -_-
  • ?
    김근생 2008.04.23 18:22
    성보야 교육후기 잘 읽어보았다. 역시 돈의 힘은 무서워~~!! ㅋㅋ..앞으로 쭈~~욱..담당하도록...